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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품 개발 컨설팅

신상품 개발 컨설팅

특징

신제품 아이디어의 창출에 있어서는, 그 아이디어의 원천을 기술에 요구하거나, 고객이나 사회의 요구를 하는 2가지 경우로 분류됩니다.
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개발에 있어서는, 기점으로 하는 기술의 독자성이 높으면 타사가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상품일 가능성이 있는 반면, 고객 요구와의 매칭 과제가 있습니다. 또 고객 니즈나 사회 요구를 기점으로 한 신상품 창조에서는, 안이하게 대응하게 될 고객 니즈를 추출·선정한다면 누구나 알수 있는 차별성 없는 상품의 기획에 빠집니다. JMAC에서는 각 어프로치의 결점을 보완하는 독자적인 노하우가 있어 적절한 접근을 제안합니다.


컨설팅 내용

1. 미래 구상 입안:① 미래 고객 스타일의 입안 ② 각본의 작성 ③ 연구 개발 주제의 설정
2. 사회 니즈 중심의 새 사업 기획:① 사회 니즈의 선정·구체화, ② 아이디어 입안·고객 검증
3. 고객 니즈 중심의 새 사업 기획:① 라이프 스타일 분석 ② 아이디어 입안·고객 검증
4. 기술 중심의 새 사업 기획:① 기술 조사 ② 기술의 가치 전환 ③ 아이디어 입안·고객 검증
5. 새 사업 프로젝트 추진:① 사업 계획 작성 ② 실행 계획·체제 구축 ③ 추진 지원


검토 항목 예제 

Step1:주제 탐색

1. 검토 주제의 설정

(1)대상 도메인의 설정
(2)비즈니스 조감도 작성
(3)기술의 조사와 평가
(4)검토 주제 후보의 설정

2. 제공 가치의 검토

(1)테마 주변의 동향 분석
(2)제공 가치 가설의 입안

3. 제공 가치의 구체화

(1)시장 세그먼트의 설정
(2)타깃 고객 설정
(3)라이프 스타일 분석
(4)수요의 중점화
(5)컨셉의 설정
(6)가상 카탈로그 작성

4. 제공 가치 수립

(1)가정 고객에 대한 제안
(2)리바운드 분석

5.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6. 사업 전개 시나리오의 입안


Step2:주제의 구체화

7. 사업 과제·리스크의 추출과 해결 검토(기술, 코스트, 판매, 체제 등)

8. 사업 계획의 책정


 

사례

업계 : 금속

회사 프로필 : 매출액 5,000억엔 초과의 일본 대형 금속 소재-가공-조립 종합 제조업체

테마 : 신사업 테마 창출과 인재육성 

배경 : 자사 그룹 내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여, 매일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

사업 내용

· 기술의 파악과 평가
· 신 사업 테마 아이디어 입안, 고객 제안·검증
· 사업 구상, 사업 계획 요약

출처 : 新商品開発コンサルティング 

VPM사업부 / 사업부장   이 형 주
Tel : 02-761-6007 / Fax : 02-725-5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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