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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CLINIC

 

재고 건전성 진단

 

진단의 배경

코로나 19 발생시, 전세계적인 Shut Down으로 인한 산업 활동이 중지되어, 공급망을 비롯한 원부자재의 구매조달이 All Stop되었고, 많은 기업들이 생산라인중지의 사태에 이르는 경험을 하였읍니다. 이것은 기업의 자재결품의 Risk로 크게 작용하였기 때문에, 산업활동이 재개된 후로는 과잉발주, 납기지연,  과잉재고 등이 발생으로 창고가 부족한 상황도 발생하였습니다.

코로나 19가 안정화된 현재는 재고감소 또는 결품에 의한 Risk관리보다는 재고의 적정화 운영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읍니다.


그러나, 영업과 생산, 물류 등의 조직간의 이해관계와 품목수 증가, 결품, 재고증가, 생산Capa 및 물류 보관 Capa 부족 등의 원래의 문제점은 아직도 현장에 그대로 남아 있읍니다.

이것은 고객주문대응을 위한 수요예측, 구매조달, 생산계획, 생산, 물류 등… 전사적 공급망 프로세스 활동에 의한 결과로 볼수 있습니다.


본 진단은, 영업, 구매, 생산, 물류의 최적화된 운영 Rule & Process 구축으로, 고객의 니즈에 대한 적정재고와 적기납품을 충족시키는 궁극적 공급망 효율를 위한 SCM 디자인의 첫걸음이 되고자 합니다.

진단의 목적

컬럼 타이틀_리서치

고객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한 제품재고에 대한 특히 건전성 관점으로 진단하여

구체적으로는, 앙케이트와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1.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근거한 적정재고 기준을 정하고

2. 적정재고 운영을 위한 영업, 생산, 물류의 이해관계를 분석, 해소하기 위함


이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단의 대상

  1. 회사 개요 (앙케이트) : 업종, 생산제품, 매출액, 조직도, 고민 사항 등 
  2. Data 분석 : 직전 3개월간의 제품별 일별 판매 수량 / 최종월의 제품별 재고 수량 (Excel)
  3. 인터뷰(필요시) : 영업, 생산, 물류의 부문장 또는 유사 부문의 관리자

컬럼 타이틀_영업 마케팅

진행 방법

Ⅰ.진단 의뢰  
의뢰시 앙케이트 및 데이터 작성 제출 필요 

Ⅱ. Data 분석 (2~3일간)
판매Data를 근거한 고객니즈 및 재고 건전성 분석

Ⅲ. 공유회
관계자와의 Data 분석의 공유 및 의견 교환

진단 OUT PUT

  1. 판매와 고객니즈 연계 분석 & 견해
  2. 재고 건전성 분석 & 견해
  3. 개선 방향성 및 개선 Master Plan(안)


(진단의뢰시 앙케이트직전 3개월간의 제품별 일별 판매 수량 / 최종월의 제품별 재고 수량 (Excel) 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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