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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2019 GBCI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고객가치 기업 인증식


글로벌 브랜드역량 & 고객가치 1위

2019 GBCI역량지수 소폭 상승
전자정보통신 산업군 지수 가장 높아
갤럭시 브랜드고객가치, 가격 대비 5.6


지난 4월 16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고객가치 1위 기업에 대한 인증식이 있었습니다.

GBVA(Global Brand Value Added)로 명명된 글로벌 브랜드 고객가치 평가제도는 소비자 관점에서의 조사평가인 글로벌 브랜드 역량조사 지수의 시계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 관점을 통합해 브랜드 자산의 실제적 가치를 분석 평가합니다. 이로써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가치지표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계열 분석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 강도 지수를 산출해 고객가치 등급을 부여하며 최종적으로는 전문가 분석 데이터를 합산해 무형 자산으로서의 브랜드 가치평가를 산출하게 됩니다.

올해 조사평가에서는 전체 대상 765개 브랜드 중 504개 브랜드가 기준 이상의 지수로 분석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는 최근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전년도에 이어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제품 가격 대비 5.5배 수준 이상으로 평가돼 최고의 명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 2019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고객가치 1위 기업에 대한 인증식이 지난 4월 16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글로벌경영협회 제공)

    후지이 타츠오 일본능률협회컨설팅한국법인 사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을 비롯해 인증 기업 대표자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브랜드 인지·연상 등 평가…1위엔 글로벌경영協 인증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조사 지수(GBCI: Global & Great Brand Competency Index)는 한국 산업계의 글로벌 경영 지원을 목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주관해 개발한 평가모델이다. 글로벌 평가 전문가들로 구성해 글로벌 관점에서 전 세계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게 만들었다.
한국 산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 연상, 지각 품질, 시장팩트(fact), 명품역량 등 5개 평가 차원으로 나눠져 25개 평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브랜드를 산업군별로 측정 평가해 제품 및 서비스 브랜드의 인식 척도를 구축했다. 올해 지수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브랜드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사)글로벌경영협회의 글로벌 브랜드 1위 인증을 받게 된다.



10년 이상 데이터 분석…브랜드 매출 기여도 평가
글로벌 브랜드 고객가치(GBVA) 평가는

글로벌 브랜드 고객가치(GBVA: Global Brand Value Added) 조사평가는 소비자 관점에서의 조사인 GBCI의 장기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시계열 방식에 의해 분석된다. 소비자가 선택한 브랜드가 기업의 매출과 이익에 기여하는 실체적 가치를 분석·평가한다.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가치 판단 지표를 제공한다. 궁극적으로는 무형 자산인 브랜드를 자산화할 수 있는 고객가치 지표 공시를 목적으로 제정 시행되고 있다. 2019년도 GBCI 지수와 최근 10년 이상의 GBCI 지수를 연차별, 산업별, 부문별, 브랜드별로 교차 분석해 글로벌 브랜드 강도 지수를 산출했다. 이 지수를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 고객가치 등급을 부여했다고객가치 지표 공시를 목적으로 제정 시행되고 있다. 
 







컨설팅문의 : 일본능률협회컨설팅 한국법인 
Tel) 02-722-9944 / Fax) 02-725-5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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