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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제 1 회 가치창조의 핵심  R&D혁신과 기술 마케팅

『R&D 혁신전문가』 양성 과정 – 1회차 개최

 

 

 

지난 6월 15일, 부산 경영자총협회 세미나실 (부산 소재)에서,

 

1  가치창조의 핵심  R&D혁신과 기술 마케팅이 개최되었습니다.

 

 

 

 

 

 

” 불황인 지금, R&D부문, 또는 우리회사가 이뤄야 할 혁신이란・・・・

 

고객에게 제공할 매력적인 가치의 창조이다. “

 

 

강연자인  JMAC KOREA  CEO 겸  Senior Consultant 후지이 타츠오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불황인 지금, 모든 기업이 이전보다 더 큰 변화에 대한 대응을 요구 받고 있다. 어느 기업이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라며 장래에 불안함을 느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될 것인가・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서  기업으로서 ‘어떻게 하고자 하는가’로 사고를 변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조적인 기술혁신과 사업개발을 지속해 나가는 것은 모든 기업에 있어 중요한 과제이다.

 

  매력적인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기업에서는 이미 다양한 개선과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현장에서는 더 이상 앞으로 나갈 수 없다는 정체감과 한계감이 맴돌고 있는 경우도 많다. 이는 기업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도 크지만, 그 이상으로 기업 내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인재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불황기야말로 커다란 변혁, 즉 조직과 부문의 역할, 방법론 자체를 쇄신하는 근본적인 혁신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기업은 잘 나갈 때는 기존의 방식을 크게 바꾸기 어렵다. 또한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 물리적인 사정도 있다.

 

  오랫동안 혁신을 미루고 게을리 했던 조직은 근본적인 개혁의 중요성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망각’하고 만다. 10~15년 동안 근본적인 혁신을 하지 않은 조직의 혁신능력은 퇴화되기 마련이다. 불황기야말로 기존에 혁신활동을 뒤로 미뤄온 기업의 기초체력을 단련할 수 있는 시기라 할 수 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SWOT분석을 통한 현재 자사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 하였습니다.

 

1. SWOT분석을 하는 목적

자사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되돌아 보고 분석하여 ‘근거가 있는 전략과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이다. 

금번 연수에서는 자사가 놓여진 상황을 되돌아 보고 R&D혁신, 기술 마케팅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과제를 정리하기 위해 실시한다.

 

2. SWOT분석이란

  ・자사의 내부요인인 강점 (Strength)의 ‘S’

  ・자사의 내부요인인 약점 (Weakness)의 ‘W’

  ・외부환경의 변화로 향후의 Chance가 될 가능성을 뜻하는 기회 (Opportunities)의 ‘O’

  ・외부환경의 변화로 향후의 Risk와 어려운 상황을 뜻하는 위협(Threat)의 ‘T’

 

 

 

 

  [ 강연자 프로필 ]

 

후지이 타츠오 (藤井龍夫)

일본능률협회컨설팅 한국법인 대표이사 사장, CEO

Senior Consultant

 

▶ 컨설팅의 전문 분야는 R&D MANAGEMENT혁신으로 기술 혁신을 통해서 경영 혁신을 하는 지원을 중심으로 해왔다.

▶ 1993년부터 개발에 관계한『 Cost Half Method』은 일본, 중국을 비롯해 한국 내에서도 많은 Consulting지원 실적을 가지고 있다.

▶ Marketing(상품 기획), 원가 기획, 개발 MANAGEMENT, 개발에서의 품질 혁신(미연 방지 활동)Consulting지원에는 정평이 나있다.

▶ 전일본능률연맹 Management Consultant인증(국제 라이선스 CMC20068, 인증 번호:J-MCM20040)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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