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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디자인 컨설팅

마케팅 디자인 컨설팅

특징

마케팅은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 확대하기 위한 전사적 기능”입니다. 요즘의 “팔기 위한 정보 발신·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한 측면에 대한 편파·왜소화를 벗고, “자사다운 체험”을 고객과 만들기 위한 마케팅을 디자인합니다. JMAC은 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외부의 전문가와의 연계도 하고, 전체 지원을 실시합니다. 


컨설팅 내용

1. 종합적인 진단의 마케팅 전략 입안 및 마케팅 기능 개혁 Planning 실천 지원
2. 서비스 디자인을 활용한 “자사만의 “, “자사다움”이 넘치는 CX 디자인
3. 체험 가치 발상에 의한 제품 개발·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화의 실천 지원


검토 항목 예제

(1) 마케팅 전략 평가와 재편

● 경영 이념, 사업 전략 실현에의 공헌 루트
● 고객과 제공가치의 매력도와 시책과의 접속
● “자사만의 “, “자사 다움”의 발현

(2) 마케팅 기능 평가와 개혁 방향

● 고객·시장 통찰력··구조·인재
● 체험가치 설계력과 방법
● 시장·고객 커뮤니케이션
● 사내·파트너 커뮤니케이션

(3)제품 개발·서비스 개발 프로세스 평가

● Seeds 발상·요구 발상의 균형
● 체험 가치 발상을 촉진하는 장소 만들기
● 의사 결정 프로세스·기준·관여자

(4)제품 개발·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 프로젝트 체제, 스텝 입안
● 공동 프로젝트 추진
● 비즈니스화 설계
● Top 제안·의사 결정의 서랍

(5)시장 조사·고객 통찰 조사

● 일반적 수요 조사
● 서비스 디자인의 각종 조사(Shadowing, Yes-No 화법 등)

(6)사내 마케팅 마인드 스킬 업

● 서비스 디자인 체험 워크숍
● 제품 개발·서비스 개발에 연루
● 사내 세미나, 톱 세미나

사례

업계 : 전기 설비

회사 프로필 : 전기 설비를 제조·판매를 실시하는 A사

테마 : 제공가치의 재설계·과제 해결

배경 : 과거 영업이 고객 접점의 중심으로 가치제공하였는데, 설계 및 제조 부문 등과의 연계 부족, 제공가치 인식의 차이(어떤 가치를 제공하는가?무엇을 우선할 것인가?등)가 문제. 

사업 내용

● 고객 통찰을 위한 영업 동행 CS설문 조사 인터뷰
● 고객 접점에서의 “A사 다운 체험” 설계
● “A사 다운 체험”을 실현하기 위한 내부 과제 해결 (업무 역할 분담, 인재 육성)


출처 : マーケティングデザインコンサルティング

문의 : JMAC KOREA

VPM사업부 / 사업부장   이 형 주

Tel : 02-761-6007 / Fax : 02-725-5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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