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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 센터 재구축 지원 (주문 콜센터)

 

◈ Background

  수주기능을 중심으로 한 콜 센터를 가진 기업은 수 많이 있습니다. 판매사업의 매출 최전선 기지로서, 또는 다양한 업종으로 설치되어 있는 영업기능 중 수주기능만을 집중화 시킨 센터가 그  대표적인 양상입니다. 우선적으로는 주문의 성수기•비수기 대응력 향상을 통한 수주기회손실 절감과 저비용 과제를 위해 추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Web이나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람 손에 의존하지 않는 수주방식도 추진이 진전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개별대응을 할 고객과 대면대응을 할 고객을 세분화 하는 등 영업전략에 대한 직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Consulting Step

    JMAC은 3개월에 걸친 수주센터 재구축에 대한 마스터 플랜 책정부터 시작합니다. 1개월째에는 고객가치와 기업가치의 동시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센터의 비전 관점, 인적 대응과 코스트 최적화를 위한 오퍼레이션 관점, 센터의 레벨 유지ㆍ향상에 필수인 매니지먼트 관점의 3가지 관점을 통해 바람직한 모습을 설정하고 과제를 도출합니다. 그리고 2개월째에 과제해결을 위한 개선방향과 구체적 대책을 입안하고, 3개월째에는 실시이행계획으로 정리를 합니다. 3개월간 입안한 마스트 플랜을 바탕으로 보통 6개월~1년에 걸쳐 센터 재구축을 실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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